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지] 한송은 채권추심 전문 로펌입니다. 채무자 사건은 받지 않습니다.

by 채권추심전략연구소 2021. 4. 14.

요즘 들어 부쩍 채무자들 문의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어려워진 경기 탓도 있겠죠. 어려운 시기입니다. 모두에게 그렇죠. 채무자들의 대표적인 질문은 이렇습니다.

 

1. 채권자가 연락을 너무 자주 한다. 법적으로 문제없나?

2. 채권자의 추심이 불법 같은데 고소할 수 없나?

3. 돈을 당장 갚을 형편이 안된다. 시간을 벌거나 피할 방법은?

4. 재산압류가 들어올 거 같은데 막는 방법 좀 알려달라

 

대표적인 4가지 예시로 말씀드렸지만, 이외 정말 다양한 이유로 채무자들이 저희에게 상담전화를 합니다. 채권자 사건을 맡는 저희 입장에서는 악성 채무자입니다. 추심을 전문으로 하기에 피할 수 있는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채무자의 이런 사건과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도덕적 결핍

저희는 '채권추심'전문 로펌입니다. 말 그대로 채권을 의뢰받아 회수를 하거나 소송을 하는 게 주 업무이죠. 저희 의뢰인들에게 채권추심 위임을 받아 채무자를 독촉하고 회수를 합니다. 그런 곳에서 채무자 방어를 도와준다는 것은 도덕적 이치에 어긋나는 일입니다.

 

모든 로펌이 저희와 같은 논리로 일하라는 법은 없습니다. 채권자를 위해 추심을 하면서 반대로 채무자를 도와주는 로펌도 있죠. 형사사건에서 '가해자', '피해자' 사건을 모두 맡아서 변호하는 이치와 같습니다. 법적으로 아무 문제없습니다. 

 

다만 저희는 채권추심에서 '피해자'라 할 수 있는 채권자를 위해서 일하는 곳입니다. 채권자 일만 의뢰받아 추심을 진행하고 있죠.

 

 

현장에서 느끼는 분노

법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법도 인간이 만들었기에 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틈을 이용해 돈을 안 갚고 회피하는 일들이 부지기수입니다. 이를 대응하는 방법? 추심 전문가인 저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추심을 할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죠.

 

이러한 방법들을 잘 아는 우리가 채무자를 도울 일은 없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만난 채무자들 중 정말 상황적으로 갚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채무자는 우선 자신이 쓸 돈, 먹고 살 정도의 돈은 이미 마련되어 있거나 그 이상인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런 일을 볼 때마다 채권자를 위해 더 뛰어야겠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혹시 이 글을 채무 회피, 채권자 대응을 위해 보고 계시다면 저희에게 전화할 것이 아니라 다른 법률전문가를 찾아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채권추심 전문가입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맡아 온 사건 전부 채권자를 위한 사건이었습니다. 채무자를 위한 사건은 그동안 단 1개의 사건도 없습니다. 

 

채권추심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직원들채권추심전문 분야를 가진 변호사일하는 곳이 저희입니다. 사회에서는 채무가 늘 약자이고 불쌍하게 보이지만, 정작 피해자는 채권자라는 점 잊지 마십시오. 채무자이십니까? 저희에게 연락은 지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ritten by 한송 법률사무소

채권추심 문의하기 >

카카오톡 상담하기 >

전화로 바로 연결 >

댓글